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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A]저희 아이는 고1 인데 많이 왜소합니다. 살도 점점 빠지고..효과적인 제품과 섭취 순서 좀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아이엠매니저 (ip:)
  • 작성일 2016-03-25 16:5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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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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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저희 아이는 고1 인데 운동선수로서는 많이 왜소합니다.

살도 점점 빠지고..

키173에 몸무게는 55kg정도 입니다

코치님이 웨이트도 하고 단백질도 잘 챙겨먹으라 했는데요.

효과적인 제품과 섭취 순서 좀 부탁드립니다


[A]

문의 감사드립니다.

체력을 향상 시키려면 운동으로 소비하는 에너지 보다 당연히 섭취하는 에너지가 더 많아야 합니다. 

그것은 피지컬 트레이닝을 하더라도 선수 개개인의 체력을 고려해서 진행하여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입니다.

성장기에는 훈련 만큼이나 휴식도 중요한데, 휴식 기간 중(혹은 회복 기간 중) 근골격계의 성장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휴식을 얼마나 효과적으로/효율적으로 하느냐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관련해서 몇 가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크게 두가지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1) 먹는 것도, 소화를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고 그 과정은 역시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얼마나 소화가 잘 되느냐? 얼마나 소화에 부담이 없느냐?를 잘 챙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2) 그리고 언제 섭취할 것인가? 하는 문제를 신경써야 합니다.


1. 섭취 타이밍

1) 데일리 타이밍 : 수업 중 3교시 정도 후 섭취 2) 휴식 시간 중 섭취 3) 훈련 중 틈틈이 섭취(물처럼), 훈련 후 즉시 섭취 4) 웨이트 중 틈틈이 섭취(물처럼), 웨이트 후 즉시 섭취 5) 취침 전 섭취

*필수 섭취 : 훈련 중 1, 훈련 후 1, 웨이트 후 1, 취침 직전 1 

*추가 섭취 : 체력 향상을 위해, 

2. 섭취 양 및 제품 : 1회 섭취 시 프로틴스틱 1포/물200mL, 프로틴파우더2.1 기준 2스푼/물200mL 

*보틀, 파우더, 물이 준비되어 있거나 섭취가 용이한 상황에서는 가능한 파우더를 권장합니다.

*보틀 청소가 귀찮거나 힘들 경우, 보틀을 3개 정도 준비해서 보틀마다 적정량의 파우더를 미리 넣어둡니다. 물만 넣어서 섭취합니다.

*이런 환경이 아닐 경우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워터로 대신합니다.

3. 웨이트 시 고려사항

아이엠프로틴 프로틴파우더, 혹은 프로틴스틱을 기본으로 활용하시면 충분합니다. 

*추가적으로, [머슬파워] 파우더를 취침전 섭취용을 추천드립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잠자는 동안 근육대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춘/추계 리그 중, 특히 체력소모가 많을 시에는 [아미노파워]를 시합 후 [스틱 1포+아미노파워 1포]와 함께 섭취하면 매우 효과적일 것입니다.


성장은 매우 과학적인 영양생리학적 과제입니다.

아이엠프로틴과 같은 스포츠푸드는 그날그날, 매일매일 훈련 스케쥴과 함께 부족한 에너지와 근육손상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 하는 과제를 생각합니다. 매우 규치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아래 더 첨부된 이미지는 국가대표 U16, U17, U19 대표팀 피지컬 코치의 보고사례입니다. 

혹 보약이나 다른 체력강화 음식을 섭취하시더라도, 데일리 스케쥴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휴일에도 가능한 한 그대로 적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몸이 섭취 타이밍을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언제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더 문의 바랍니다.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국가대표 U16, U17, U19 대표팀 피지컬 코치의 보고사례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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