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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A]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뭐가 다른가요?
작성자 아이엠매니저 (ip:)
  • 작성일 2017-01-10 13:3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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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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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뭐가 다른가요?


[A]

1.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됩니다.

달리 말하면 다양한 아미노산이 모여 단백질을 형성합니다.

때문에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기능적으로 동일하거나 거의 유사합니다.

2. 단백질은 20여종 이상의 아미노산을 구성됩니다.

이 중에서 우리 몸속에서 합성될 수 있는 아미노산(비필수 아미노산)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하여야 하는 아미노산(필수 아미노산)으로 구분됩니다. 

3. 대부분의 아미노산 제품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만들어집니다.

아미노산 제품은 아미노산 4000mg이라는 수치 보다 어떤 아미노산 4000mg으로 구성되어 있는가?라는 점이 중요합니다.

4.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의 근육은 모든 종류의 아미노산이 다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즉 근력, 근육을 형성하거나 강화하려면 기본적으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5. 아미노산 제품은 부족한 아미노산, 특히 근육 합성에 많이 필요한 아미노산을 빠르게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6. 결론적으로 두 제품이 기능이 비슷하게 보이지만 근육합성을 위해서는 단백질 공급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영양손실이 많거나 근육손상이 심할 경우엔 아미노산으로 추가로 보충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 아이엠프로틴 파우더는 단백질 보충제가 아닙니다. 단백질(아마노산으로 구성된), 미네랄(칼슘,마그네슘,아연),

그리고 에너지(포도당, 탄수화물), 그리고 다양한 회복물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 아이엠프로틴 파우더를 기본으로 체력 저하가 심하거나, 강한 재활이 필요하거나,

피로회복이 잘 진행되지 않을 때 아미노산을 추가로 보충해주시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9. 운동 후 10분 이내, 늦어도 30분 이내 우리 몸이 가장 많은 에너지와 영양을 필요로 할 때,

그 순간 빠르게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회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10 꼭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잘 섭취하시면 가장 강력한 항노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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